본문 바로가기

구본형의 그리스인 이야기 독후감,감상평

by 하안태 2018. 1. 29.
반응형


4월 22일 ~ 4월 28일

역시 그리스 이야기는 재밌는것 같다. 이전에 봤던 통유럽사와는 다르다. 제목은 그리스인 이야기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그리스 신화로 꾸며졌다.

예전 어렸을때 그리스 로마 신화라는 만화와 책을 즐겨봤다. 그때 처음 듣는 신화 이야기에 한참 들떠 2번 3번 반복으로 봤던 기억이 난다.

이 책은 그리스 신화를 작가 입장에서 풀어가고 있다. 사실에 입각한 작가의 생각이랄까?
신화를 사실에 입각한다는 말도 상당히 웃기지만 어쨌든 표현을 하자면 그렇다.

신화 이야기로만 구성되어 있는 책을 처음 봤을때 느낌상 신화에 나오는 영웅들의 모험담을 통해 현대인에게 살아갈 무엇인가를 제시할 줄 알았다.

그런데 오히려 현대인에게 무엇인가 줄 요량의 책 보다는 훨씬 재밌게 읽었다.

450페이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엄청난 페이지에 압도 당하기도 할거 같다.(400페이지 넘는 책은 많이 읽어봤지만 오랜만에 읽어서 그런 느낌이 상당히 강했다...ㅠㅠ)

글과 함께 보는 사진또한 재미를 더하게 해줬다. 20세기에 그린 화가의 그림부터 14세기 화가의 그림까지 꽤나 스펙트럼이 넓어서 미술사학적으로 표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것도 재미가 있었다.

허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400페이지가 넘는 책이라 간단하게 쉽게 읽기 위한 것은 아님을 밝혀둔다. 그럴거면 오히려 다른 책을 추천하는 바이다.

천천히 진득하게 읽으려면 이 책을 추천한다.
근데 개인 성향일 수도 있지만 그리스 신화는 참 매력적이다.

#그리스신화 #구본형 #책 #독후감 #감상평 #그리스로마신화



반응형

댓글